타이어의 가속도 극 값을 이용한 타이어 마모 측정 장치 및 이를 이용한 타이어 마모 측정 방법TIRE WEAR MEASUREMENT DEVICE USING ACCELERATION PEAK VALUE OF TIRE AND TIRE WEAR MEASUREMENT METHOD USING SAME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226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최세범ko
dc.contributor.author김민태ko
dc.contributor.author이호종ko
dc.contributor.author정다솔ko
dc.contributor.author이종협ko
dc.date.accessioned2021-06-03T00:50:22Z-
dc.date.available2021-06-03T00:50:22Z-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85473-
dc.description.abstract본 발명의 일 실시 예는 타이어의 가속도의 극 값의 경향성을 이용하여 타이어 트래드의 마모율을 측정하는 기술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타이어의 가속도 극 값을 이용한 타이어 마모 측정 장치는, 차량에 설치되는 타이어 내부의 가속도를 타이어 내부의 각 지점에 대해서 측정하는 신호수신부; 신호수신부로부터 신호 정보를 전달받고, 타이어 내부의 가속도 신호 중에서 타이어의 반경 방향인 축 방향에 수직한 종 방향 가속도의 극 값을 이용하여 타이어의 트래드 마모율을 추정하는 신호분석부; 신호분석부로부터 타이어의 트래드 마모율에 대한 정보인 분석 정보를 전달받아 송신하는 송신부; 및 송신부로부터 분석 정보를 전달 받아 타이어가 설치된 차량에 대한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제어모듈;을 포함한다. 한편 이의 물리적 변화를 수학적 모델(Flexible Ring Tire Model)을 이용하여 이를 증명하였다.-
dc.title타이어의 가속도 극 값을 이용한 타이어 마모 측정 장치 및 이를 이용한 타이어 마모 측정 방법-
dc.title.alternativeTIRE WEAR MEASUREMENT DEVICE USING ACCELERATION PEAK VALUE OF TIRE AND TIRE WEAR MEASUREMENT METHOD USING SAME-
dc.typePatent-
dc.type.rimsPAT-
dc.contributor.localauthor최세범-
dc.contributor.nonIdAuthor김민태-
dc.contributor.nonIdAuthor이호종-
dc.contributor.nonIdAuthor정다솔-
dc.contributor.nonIdAuthor이종협-
dc.contributor.assignee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식회사,한국과학기술원-
dc.identifier.iprsType특허-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10-2019-0122313-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10-2255677-0000-
dc.date.application2019-10-02-
dc.date.registration2021-05-18-
dc.publisher.countryKO-
Appears in Collection
ME-Patent(특허)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