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매로 연결된 다공성 공유결합 유기 고분자 및 그 제조방법Solvent Linked Porous Covalent Organic Polymers and Method of Preparing the Same

본 발명은 용매로 연결된 다공성 공유결합 유기 고분자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용매로 연결되어 천연가스의 운반 및 저장에 적합한 다공성 공유결합 유기 고분자 및 루이스산 촉매의 존재하에 방향족 단량체와 염소계 용매를 첨가하고 알킬화 반응시켜 상기 다공성 공유결합 유기 고분자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실온 및 실내 압력의 조건에서 가열 단계나 정제 단계 없이도 간단하고 신속하게 다양한 크기의 기공을 갖는 다공성의 신축성 있는 공유결합 유기 고분자를 합성할 수 있으며, 상기 공유결합 유기 고분자의 유연한 다공성 네트워크 구조로 인하여 천연가스의 저장용량이 매우 높아 천연가스의 운반 및 저장에 적합하기 때문에 천연가스의 흡착제로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