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화학산업의 B2B 마케팅 전략 사례연구The case study on the B2B marketing strategy of petrochemical industry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554
  • Download : 0
대한민국은 세계 4위 규모의 석유화학산업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석유화학산업은 2019년 기준 대한민국 수출액 중 426억불을 차지하여 반도체, 자동차, 일반기계에 이어 4위를 기록하였다. 이처럼 석유화학산업은 국가생산과 수출의 주요 기반산업으로서 대한민국 전체 제조업 생산의 6.5%, 수출의 7.5%를 차지하며 산업 전체를 견인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내 마케팅 연구는 대부분 개인 소비재를 대상으로 이루어졌고, B2B 마케팅과 관련된 서적 역시 소비재 마케팅과의 차이점에 초점을 둔 내용이 대부분이다. 따라서, 석유화학산업의 많은 기업들 역시 경영전략적 접근보다는 경험적 판단에 의지하는 경우가 많다. 본 논문에서는 그 동안 이루어진 B2B마케팅 전략에 대한 연구를 석유화학산업 위주로 분석하고 전략을 수립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Advisors
한인구researcherHan, In-Gooresearcher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원 :정보경영프로그램,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2020
Identifier
325007
Language
kor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정보경영프로그램, 2020.8,[iii, 40 p. :]

Keywords

B2B마케팅▼a산업재 마케팅▼aB2B 영업▼a석유화학산업▼a석유화학제품 마케팅▼a석유화학제품 영업; B2B Marketing▼aIndustrial Marketing▼aB2B Sales▼aPetrochemical Industry▼aPetrochemicals Marketing▼aPetrochemicals Sales

URI
http://hdl.handle.net/10203/285157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926331&flag=dissertation
Appears in Collection
MT-Theses_Master(석사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