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공성 제올라이트 복합체 및 그 제조 방법Porous Zeolites Composition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the Same

본 발명은 결합재로서 시멘트를 사용하지 않고 알루미노 실리케이트계 산업부산물인 플라이애쉬와 슬래그를 사용하여 친환경적이며, 바텀애쉬 골재를 적절히 전처리하여 미세공극률을 증가시킴으로써 오염 물질의 흡착 성능과 역학적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공성 제올라이트 복합체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다공성 제올라이트 복합체는, 미생물 배양액이 분사된 후 소각비산재가 혼합되어 만들어진 미생물 전처리 골재; 알루미노 실리케이트계 산업부산물로서 플라이애쉬 및 슬래그를 포함하는 결합재; 및, 알칼리 활성화제;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