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디얼 UCA를 사용하는 OAM 기반 송수신 방법TRANSMISSION AND RECEPTION METHOD BASED ON OAM MULTI-MODE USING RADIAL UNIFORM CIRCULAR ARRAYS

래디얼 UCA를 사용하는 OAM 시스템 기반의 통신 방법은 송신기가 UCA(uniform circular array) 기반 송신 안테나들 중 적어도 하나의 송신안테나를 통해 OAM(Orbital Angular Momentum) 다중 모드 신호를 전송하는 단계 및 수신기가 UCA 기반 수신 안테나들 중 적어도 하나의 수신안테나를 통해 상기 OAM 다중 모드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상기 송신 안테나들은 각각 복수의 안테나 소자를 포함하고, 각 송신 안테나에서 동일한 순번의 안테나 소자는 동일한 래디얼 선(radial line)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