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보병대대 공격간 최적의 전투력 할당 방안System of allocating combat power for future battalion in performing offensive operation

육군의 변화에 대응하기위해 차기 보병 대대 개념이 도입되었다. 이 연구의 목적은 무기체계의 강화가 대응해야 할 적 병력의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지, 그렇다면 그렇다면 예하 부대에 대한 최적의 할당량이 무엇인지 알아내는 것이다. 이를 위해 Lanchester의 법칙을 사용하여 예하부대 전투수행을 모델링했다. 또한 복잡한 미분방정식을 해결하기위해 수치적 접근방법으로 최적해를 얻었고, 해를 찾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기 위한 시뮬레이티드 어닐링 기법을 적용한 알고리즘이 제안하여 그 성능을 입증하였다. 또한 다양한 사례를 실험하여 군사에 보편적으로 적용 할 수있는 최적의 할당 전략을 수립하여 전술적 논의와 지휘관의 일방적 지침에 의해 수립 현 실태를 개선코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