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학적 데이터와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이용한 멀티태스크를 수행하는 사용자의 인지 부하 측정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Mental Workload Assessment of Multitasking User Using Physiological Data and Simulated Data

다양한 실시예들에 따른 생리학적 데이터와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이용한 멀티태스크를 수행하는 사용자의 인지 부하 측정 방법 및 장치는, 사용자가 멀티태스크를 수행하는 중에 사용자와 관련된 생리학적 데이터를 수집하고, 멀티태스크에 대해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검출하고, 시뮬레이션 데이터에 기반하여, 생리학적 데이터로부터 적어도 하나의 특징을 선택하고, 특징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인지 부하를 측정하기 위한 분류 모델을 구현하도록 구성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