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이 연계된 AR 사진 제작 및 상영 시스템System for making and showing of augmented reality photos connected with video clips

동영상이 연계된 AR 사진 제작 및 상영 시스템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촬영 장치는, 사진을 촬영하는 카메라; 및 카메라와 연결되어, 촬영된 사진에 촬영되거나 획득된 동영상을 연계시키고, 원격 서버에 전송하는 정보처리 단말;을 포함한다. 이에 의해, 사진과 동영상을 특정 장소에서 즉각적으로 수집하고 연계시키고, 사진을 출력하고, 사진을 인식하고, 인식된 사진을 동영상으로 전환하는 것을 하나의 통합 서비스로 구현할 수 있다. 또한, 동영상이 연계된 AR 명함, AR 청첩장, AR 앨범, AR 책자 및 AR 사진 등을 제작하고 상영할 수 있다. 그리고 사진과 동영상을 연계시킨 데이터에 사용자의 ID 정보를 부가하여 관리함으로써, 사진 인식 결과에 따른 동영상 검색 시, 부가된 ID 정보를 기반으로 동영상의 검색할 수 있어, 검색 작업의 부하를 경감시켜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