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자들의 기능 그룹 지표 선정 방법, 질병 판별 시스템 및 이의 동작 방법METHOD FOR SELECTING FUNCTION GROUP MARKER OF GENES, SYSTEM AND METHOD FOR DISEASE PREDICTION

질병 판별 시스템의 동작 방법으로서, 기능이 유사한 유전자들이 묶인 기능 그룹들을 수집하는 단계, 상기 기능 그룹들에서 출현하는 빈도가 기준 이상인 다기능 유전자들을 추출하는 단계, 다기능 유전자 간 기능 유사도를 기초로 상기 다기능 유전자들의 조합으로 구성된 적어도 하나의 공통기능 그룹 지표를 탐색하고, 각 공통기능 그룹 지표를 노드로 가지는 기저 온톨로지를 생성하는 단계, 수집한 전체 유전자들로 그룹 지표 탐색 범위를 확장하고, 유전자 간 기능 유사도를 기초로 유전자들의 조합으로 구성된 적어도 하나의 세부기능 그룹 지표를 탐색하며, 상기 기저 온톨로지 기반에서 각 세부기능 그룹 지표를 노드로 추가하여 기능 온톨로지를 생성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기능 온톨로지를 구성하는 노드들을 기능 그룹 지표들로 선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