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을 이용한 기타 운지 학습 시스템GUITAR LEARNING SYSTEM USING AUGMENTED REALITY

본원의 일 측면에 따른 증강현실을 이용한 기타 운지 학습 시스템은 기타 영상을 촬영하는 카메라 모듈; 입력 모듈; 증강현실 영상이 출력되는 디스플레이 모듈; 증강현실을 이용한 기타 운지 학습 프로그램이 탑재된 메모리; 및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한다. 기타는 복수의 스트링을 포함하고 지판의 일측에 증강현실 마커가 부착된 것이고, 프로세서는 기타 운지 학습 프로그램의 실행에 따라, 기타 영상에서 증강현실 마커를 인식하고, 증강현실 마커를 기초로 지판 상의 스트링 영역 및 프렛 영역을 추출하여 원본 이미지로 저장하고, 입력 모듈을 통해 입력 받은 악보 파일에서 곡의 박자, 운지 또는 주법이 포함된 연주 정보를 추출하고, 추출된 연주 정보를 이용하여 지판에서 운지해야 하는 위치 및 탄현해야 하는 스트링을 알려주는 표준 운지 이미지를 생성하고, 표준 운지 이미지와 원본 이미지를 중첩시킨 증강현실 영상을 생성하고, 생성된 증강현실 영상을 디스플레이 모듈을 통해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