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순위 큐를 이용한 함정용 다기능 레이다의 빔 스케줄링 기법Beam Scheduling Method of Shipborne Multifunction Radar Using Priority Queues

본 논문에서는 우선순위 큐를 이용한 다기능 레이다의 빔 스케줄링 기법을 제안하였다. 제안된 기법은 방사될 시점을우선순위로 하는 우선순위 큐를 사용하여 미래에 방사될 레이다 빔을 고려하여 스케줄링하도록 하였으며, 정밀 추적임무, 일반 추적 임무, 탐색 임무 각각의 우선순위 큐가 임무의 중요도를 고려하여 레이다 타임라인에 빔을 배치함으로써 효율적인 빔 스케줄링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검증 과정에서는 마르코프 체인을 이용하여 실제 해상 전투상황과 유사한 시뮬레이션 환경을 구현하였으며, 기존의 빔 스케줄링 기법과 비교했을 때 지연시간의 총 가중합을 극소화하면서그 효율성을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