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망 학습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TRAINING NEURAL NETWORK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신경망 학습 방법은, 복수의 정상 이미지와 상기 복수의 정상 이미지 각각에 대한 변형 이미지를 포함하는 데이터베이스에서 정상 이미지군과 변형 이미지군을 추출하는 단계와, 상기 정상 이미지군에서 적어도 1개의 정상 이미지를 추출하는 단계와, 상기 추출된 적어도 1개의 정상 이미지 각각에 대한 변형 이미지를 상기 변형 이미지군에서 추출하는 단계와, 상기 추출된 정상 이미지와 변형 이미지를 이용하여 신경망(neural network)을 학습시키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