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기업의 핀테크사업의 전략 및 핵심성공요인: 텐센트, 네이버 라인, 카카오의 사례를 중심으로The Strategy and Key Success Factors of Fintech Business for SNS Enterprise: Cases of Tencent, Naver Line and Kakao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463
  • Download : 0
빠르게 변화하는 기업 환경과 기술 발전의 시대에 금융산업은 핀테크 비즈니스 모델의 등장으로 구조적 변화를 맞이하였다. 지속된 기술혁신과 금융서비스의 융합으로 인해 전통적인 기존 금융기관부터 핀테크 스타트업, 나아가 대형 IT기업까지 다양한 형태의 사업자들이 금융산업에 뛰어들며 경쟁이 가열되고 있다. 대형 IT기업들의 참여로 핀테크사업은 단순히 금융서비스의 제공에 국한되지 않고 플랫폼 생태계 내에서 생활과 밀접한 여러 서비스들을 연결하고 고객가치를 향상시키는 매개체로 변화하고 있다. 본 연구는 대형 IT기업, 특히 SNS기업의 핀테크 사업전략을 플랫폼 형성주기별로 분석하여 핀테크사업의 추진전략과 핵심성공요인에 대해 분석하였다. 본 연구는 핀테크 플랫폼서비스와 관련된 전략적 의사결정을 담당하는 경영자에게 실무적 시사점을 제공할 것이다.
Publisher
한국경영학회
Issue Date
2020-11
Language
Korean
Citation

Korea Business Review, v.24, no.4, pp.1 - 19

ISSN
1226-4997
DOI
10.17287/kbr.2020.24.4.1
URI
http://hdl.handle.net/10203/280569
Appears in Collection
MT-Journal Papers(저널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