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선 촬영 장치 및 그 제어 방법

X-ray imaging apparatus and x-ray imaging apparatus control method

심장과 같이 움직이는 대상체에 대한 4차원 영상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환자나 의료진이 받는 방사선 피폭량을 감소시킬 수 있는 엑스선 촬영 장치 및 그 제어 방법이 개시된다. 엑스선 촬영 장치의 일 실시예는 움직이는 대상체로 엑스선을 조사하는 엑스선 발생부; 상기 대상체를 투과한 엑스선을 검출하여 전기적 신호로 변환하는 엑스선 검출부; 상기 엑스선 발생부 및 상기 엑스선 검출부가 마주보도록 설치되며, 보어를 중심으로 회전하는 갠트리; 상기 대상체의 생체 신호 주기 마다 상기 갠트리를 회전시키되, 상기 생체 신호 주기가 시작될 때마다 상기 갠트리가 서로 다른 시작 위치에서부터 회전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 및 상기 변환된 전기적 신호로부터 획득된 복수의 2차원 투영 영상에 기존 영상에 기반한 압축 센싱 영상 복원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상기 대상체에 대한 4차원 영상을 생성하는 영상 처리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