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전력 전송 장치 및 이를 이용하는 전기 자전거

WIRELESS POWER TRANSFER APPARATUS AND ELECTRIC BICYCLE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무선 전력 전송 장치 및 이를 이용하는 전기 자전거에 관한 것으로서, 무선 전력 전송 장치가 페라이트(ferrite) 물질로 형성된 복수의 차폐(shielding)벽을 이용하여 전기 자전거의 바퀴(wheel)를 수용하는 수용부, 상기 바퀴(wheel)에 장착된 수신 코일로 무선 전력을 전송하는 전송부 및 상기 페라이트(ferrite) 물질로 형성된 복수의 막대기(bar)를 이용하여 상기 바퀴(wheel)를 고정하는 고정부를 포함하고, 상기 전기 자전거는 상기 바퀴(wheel)가 상기 수용부에 삽입되는 경우, 상기 전송된 무선 전력을 상기 수신 코일을 통해 수신하고, 상기 수신된 무선 전력으로 배터리(battery)를 충전하되, 상기 바퀴(wheel)는 상기 수용부의 내부에서 상기 복수의 막대기(bar)를 이용하여 고정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