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프 라우팅 방법 및 그를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Method for Pipe Routing and Computer Program Therefore

파이프 라우팅 방법 및 그를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개시한다. 본 실시예에 의하면, 기 설계된 모듈의 컴팩트(Compact)화를 위하여 기 설계된 모듈의 설계공간 및 필요공간의 배치를 자유롭게 수행하고 파이프 라우팅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라우팅 조건을 고려한, 3차원 파이프 라우팅 최적 설계 방법과 이를 자동으로 수행하기 위한, 기록매체에 저장된 파이프 라우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