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언어 텍스트의 어휘 지식 그래프 표현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REPRESENTING LEXICAL KNOWLEDGE GRAPH FROM NATURAL LANGUAGE TEXT

자연언어 텍스트의 어휘 지식 그래프 표현 방법 및 장치가 제시된다. 아래의 실시예들은 구문 분석 및 의미 분석 정보를 그래프화하는 자연언어 텍스트의 어휘 지식 그래프 표현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실시예들은 자연언어 입력 문장을 원문 전체가 복원 가능한 형태의 어휘 지식 그래프로 표현하는 기술을 제공하고, 구분 분석 정보나 의미 분석 정보가 유입됨에 따라 어휘 지식 그래프의 형태를 변환하는 기술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