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의 표준 CMOS 센서를 에너지 효율적으로 집적하는 센서 회로 및 이를 포함하는 센서 장치A SENSOR CIRCUIT INTEGRATING STANDARD CMOS SENSORS ENHANCING ENERGY EFFICIENCY AND A SENSOR APPARATUS COMPRISING IT

이중 양자화 커패시턴스-디지털 변환기 구조를 채택하여 압력, 습도, 가속도 등과 같이 다양한 환경 정보를 센싱하고 양자화 잡음을 간단히 줄일 수 있도록 하는 환경 정보 센서 회로 및 환경 정보 측정 장치를 제시한다. 제시된 환경 정보 센서 회로는 비오버래핑되는 제 1 클럭신호 및 제 2 클럭신호를 근거로 압력 정보와 습도 정보 및 가속도 정보 중 하나를 출력하는 스위치 캐패시터, 스위치 캐패시터의 출력을 적분하여 아날로그 값으로 출력하는 적분기 및 적분기의 출력과 기설정된 임계전압을 비교하여 비교 결과에 상응하는 싱글 비트의 디지털 신호를 출력하는 싱글 비트 양자화기를 포함하는 싱글 비트 1차 델타 시그마 변환기, 및 샘플링 스위치를 매개로 적분기의 출력단에 접속되고 샘플링 신호에 따라 샘플링 스위치가 온되는 시점의 적분기의 출력을 양자화하는 멀티 비트 양자화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