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계총탄화수소의 생분해 향상을 위한 미생물 담지 알긴산염/젤란검 마이크로 고형물 및 그의 제조 방법ENCAPSULATION OF PSEUDOMONAS SP. IN ALGINATE/GELLAN GUM MICROBEADS FOR THE BIODEGRADATION OF TPH AND PRODUCTION METHOD THEREOF

다양한 실시예들에 따른 석유계총탄화수소의 생분해 향상을 위한 미생물 담지 알긴산염/젤란검 마이크로 고형물 및 그의 제조 방법은, 알긴산염(alginate), 젤란검(gellan gum) 및 금속이온이 반응하여, 미생물을 캡슐화하는 마이크로 고형물로 형성되며, 마이크로 고형물이, 미생물의 비활성화를 방지하여, 미생물로 하여금, 오염수 내에서 석유계총탄화수소를 생분해하도록 허용하도록 구성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