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프로젝터와 구형 거울 기반의 전방향 프로젝션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omnidirectional environmental projection with Single Projector and Single Spherical Mirror

본 발명은 일반적인 내부환경에서 프로젝터와 거울의 정확한 정렬없이 간단한 사용자 입력만을 이용하여 캘리브레이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단일 프로젝터와 구형 거울 기반의 전방향 프로젝션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상기 방법은 사용자에 의해 지정된 환경기하정보를 기반으로 투사공간의 기하좌표와 프로젝터이미지의 픽셀 좌표간 관계와 상기 투사공간의 기하좌표와 입력이미지 픽셀 좌표간 관계를 파악한 후, 상기 프로젝터이미지와 상기 입력이미지간 픽셀 좌표 관계를 정의하여 캘리브레이션 정보를 생성하는 전방향 캘리브레이션 단계; 및 상기 캘리브레이션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입력이미지를 변형하여 상기 투사공간에 전방향 투사되는 투사이미지를 제작하는 투사이미지 제작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