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기반 O2O 아이템 인식에 기반한 무선랜 핑거프린트 라벨링 장치 및 라벨링 방법LABELLING APPARATUS AND LABELLING METHOD OF WLAN FINGERPRINT BASED ON RECOGNITION OF LOCATION BASED OFF-LINE TO ON-LINE ITEM

본 발명의 일 양상에 따른 위치기반 O2O 아이템 인식에 기반한 무선랜 핑거프린트 라벨링 방법은 (a) 라벨링 장치가 O2O 아이템 및 무선랜 핑거프린트를 수신하는 단계 (b) 라벨링 장치가 수신된 무선랜 핑거프린트를 O2O 아이템에 맵핑하여 저장하는 단계 및 (c) 라벨링 장치가 저장된 무선랜 핑거프린트들 중 동일한 O2O 아이템에 맵핑된 무선랜 핑거프린트들을 이용하여 무선랜 핑거프린트들로부터 결정되는 대표 무선랜 핑거프린트를 O2O 아이템이 배치된 위치로써 라벨링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