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활한 칩의 방열을 위한 유연소재의 제작 및 이를 활용한 칩의 냉각 방법FABRICATION OF FLEXIBLE MATERIAL FOR EFFICIENT HEAT DISSIPATION OF CHIP AND COOLING METHOD THEREOF

고 열전도율을 지닌 유연 소재의 제작 및 이를 활용한 칩의 냉각 방법이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르면, 칩의 방열을 위한 방열 소재는 고체 방열 물질 및 액체 유연 물질이 기 설정된 비율로 혼합되어 형성되며, 이 때, 고체 방열 물질 및 액체 유연 물질이 혼합되는 비율은 상기 방열 소재가 갖게 되는 열 전도율 및 상기 방열 소재가 상기 칩에 부착되는 접착성에 기초하여 적응적으로 조절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