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방 프로젝션 환경에서 그림자를 제거하기 위한 방법A METHOD FOR SHADOW REMOVAL IN FRONT PROJECTION SYSTEMS

본 발명은 각기 다른 각도에서 투사 영역을 겹쳐서 투사하는 복수의 프로젝터들과 그림자를 생성하는 사용자를 인식하기 위한 깊이 카메라로 구성되는 전방 프로젝션 환경에서 그림자를 제거하기 위한 방법으로서, 상기 깊이 카메라로부터 획득되는 깊이 정보로부터 사용자의 스켈레톤(skeleton)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스켈레톤 정보를 이용하여 그림자 영역을 유추하는 단계, 상기 그림자 영역을 이용하여 그림자를 제거하기 위한 마스크를 상기 복수의 프로젝터들의 각 프로젝터마다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복수의 프로젝터들의 각 프로젝터마다 상기 마스크를 적용하여 투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방 프로젝션 환경에서 그림자를 제거하기 위한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