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위상배열 기반의 무선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한 3차원 영상 센서를 구성하는 소자 시스템DEVICE SYSTEM FOR CONSTITUTING 3D IMAGE SENSOR CAPABLE OF WIRELESS DATA TRANSMISSION AND RECEPTION BASED ON OPTICAL PHASED ARRAY

본 발명은 영상, 위치, 동작 정보의 획득과 무선 데이터 송수신을 동시에 수행하는 광위상배열(optical phased array) 기반의 3차원 영상 센서를 구성하는 소자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출력 파장이 서로 다른 레이저 다이오드 어레이 및 상기 레이저 다이오드 어레이에서 취사 선택된 파장을 갖는 광파를 광도파로에 전송하는 멀티플렉서와 동일한 광집적회로 칩 상에 집적되어 광파를 특정 광신호로 변조하는 광변조기, 광스위치를 통해 수신되는 상기 광신호를 변조가능한 송수신용 안테나 어레이를 이용하여 자유공간으로 방사하는 광위상배열기 및 상기 광위상배열기를 통해 송신된 송신 광신호에 의해 수신되는 수신 광신호를 전기 신호로 변환하는 광검출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