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나이 기반 무선 전력 전송 IoT 네트워크의 스케줄링 방법 및 시스템Information Age based Scheduling Method and System for Wireless Power Transfer IoT Networks

정보 나이 기반 무선 전력 전송 IoT 네트워크의 스케줄링 방법 및 시스템이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정보 나이 기반 무선 전력 전송 IoT 네트워크의 스케줄링 방법은 사물 인터넷 장치들이 프레임 단위로 데이터를 센싱하는 단계, HAP(Hybrid Access Point)가 사물 인터넷 장치들로 데이터 전송을 위한 전력을 전송하는 단계 및 스케줄링 된 사물 인터넷 장치들이 HAP로부터 수확된 전력을 이용하여 사물 인터넷 서버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