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백승호 | ko |
dc.contributor.author | 공승현 | ko |
dc.date.accessioned | 2021-01-06T00:30:04Z | - |
dc.date.available | 2021-01-06T00:30:04Z | - |
dc.date.created | 2019-06-17 | - |
dc.date.issued | 2018-11 | - |
dc.identifier.citation | JOURNAL OF COMMUNICATIONS AND NETWORKS, pp.3 - 7 | - |
dc.identifier.issn | 1229-2370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79577 | - |
dc.description.abstract | Adaptive Traffic Control System (ATCS)는 교차로의 신호를 효율적으로 제어하여, 교통 혼잡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술이다. 초기 ATCS는 중앙집중식으로 교차로 신호를 제어했으며, 북미, 유럽을 중심으로 실 도로에서 적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실시간성과 확장성에 대한 요구의 증가로 교차로 신호를 독립적으로 제어하는 분산형 ATCS가 주목받고 있다. 강화학습 또한 분산형 ATCS에 적용되는 기술 중 하나이며, 현존하는 ATCS 기술의 제약조건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본 논문에서는 ATCS 연구동향과 함께 강화학습 기반의 ATCS에 대해 살펴보고, 향후 연구 방향에 대해 제언하고자 한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KOREAN INST COMMUNICATIONS SCIENCES (KICS) | - |
dc.title | 강화학습 기반 ATCS 연구 동향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beginningpage | 3 | - |
dc.citation.endingpage | 7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JOURNAL OF COMMUNICATIONS AND NETWORKS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공승현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백승호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