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과 마이크로폰을 이용하는 공간 추정 장치 및 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ESTIMATING SPACE USING SOUND SOURCE AND MICROPHONE

음원과 마이크로폰을 이용하는 공간 추정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공간 추정 방법은, 음원(sound source)으로부터 출력된 소리가 벽에 반사되어 복수의 마이크로폰(microphone)에 의해 측정된 반사파들을 수신하는 단계와, 상기 음원의 위치, 상기 복수의 마이크로폰의 위치 및 상기 반사파들에 기초하여 볼록 다각형의 영역인 제1 컨벡스 헐(convex hull)을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컨벡스 헐의 접선들에 기초하여 상기 음원이 위치하는 공간을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