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학습을 위한 대화 에이전트의 대화 주도 방법 및 장치CONVERSATION LEADING METHOD AND APPARATUS FOR KNOWLEDGE LEARNING DIALOG AGENT

지식 학습을 위한 대화 에이전트의 대화 주도 방법 및 장치가 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지식 학습을 위한 대화 에이전트의 대화 주도 장치는, 사용자의 발화에서 파악된 대화 주제에 대해 지식베이스 내에서 추가로 획득되어야 하는 필요한 지식을 검색하는 필요 지식 검색부; 및 시스템 질의 생성부를 통해 상기 필요한 지식을 기반으로 상기 사용자에게 질의를 함에 따라 상기 사용자의 답변으로부터 새로운 지식을 학습하여, 학습한 지식으로 상기 지식베이스를 확장시키는 지식 습득부를 포함하고, 상기 질의에 대한 상기 사용자의 답변으로부터 지식을 추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