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데이터 생태계에서 개인 데이터 제공자의 인센티브를 고려한 개인 데이터 거래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Personal Data Trading with data provider's incentive

개인 데이터 생태계에서 개인 데이터 제공자의 인센티브를 고려한 개인 데이터 거래 방법 및 시스템이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개인 데이터 생태계에서 개인 데이터 제공자의 인센티브를 고려한 개인 데이터 거래 시스템은 개인 데이터를 수집하고, 수집한 개인 데이터에 기초하여 새로운 정보 또는 가치를 획득하기 위한 과정을 제어하는 개인 데이터 관리부, 개인 데이터 거래 내역 및 개인 데이터 거래 동의 내역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개인 데이터 거래 관리부, 개인 데이터 제공자 및 개인 데이터 사용자에게 가격을 제시하기 위해 개인 데이터의 가치를 판단하고, 개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새로운 정보를 추출하는 개인 데이터 가치화부 및 개인 데이터 제공자 및 개인 데이터 사용자의 개인 데이터 접근 권한에 따라 개인 데이터 접근 설정을 지원하고, 개인 데이터 제공자 및 개인 데이터 사용자 간의 개인 데이터 거래를 수행하고 확인하는 개인 데이터 에이전트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