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소형 렌즈형 광섬유 프로브를 갖는 내시현미경ENDOMICROSCOPIC HAVING ULTRA COMPACT LENSED FIBER PROBE

본 발명은 초소형 광섬유 프로브를 갖는 내시현미경에 관한 것으로, 내시경에 장착되는 카테터(catheter)로서 광학주사영상을 얻기 위해 렌즈형 광섬유를 사용하여 초소형으로 제작되는 광섬유 프로브를 갖는 내시현미경에 관한 것이다. 관심 영역의 광학 영상을 얻기 위한 광섬유 프로브를 포함하는 내시경으로서, 상기 광섬유 프로브는, 일단면에 렌즈가 구비된 광섬유; 상기 광섬유를 서로 수직하는 2축으로 구동시키는 구동기; 상기 광섬유의 단부에 일체로 구비되는 질량체; 및 상기 광섬유의 일측에 일체로 구비되고, 상기 2축 방향의 형상이 다른 비대칭 구조물;을 포함한다. 본 발명의 광섬유 프로브를 갖는 내시현미경은 별도의 렌즈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광섬유 프로브의 길이가 짧게 형성되어서 내시경에 장착되어 인체 내로 삽입될 때 내시경의 탐색부가 과도하게 꺾이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