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막이 형성된 유기 소자 및 그 제조 방법Organic Device Having a Passivation Layer and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제1 기판 및 제2 기판의 일 면에 접착층(Adhesive)이 제공되는 단계; 상기 제1 기판의 타 면에 유기 소자(Organic Device)가 제공되는 단계; 및 상기 유기 소자에 상기 제2 기판에 제공된 접착층이 상기 유기 소자와 접하도록 상기 제2 기판이 제공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호막이 형성된 유기 소자 제조 방법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보호막이 형성된 유기 소자는 접착층(adhesive)(220)으로 다른 소재에 부착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소재에 부착되기 위하여 열을 가할 필요가 없어, 소재의 종류 및 형태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형태를 가진 다양한 소재에 부착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본 발명에 따른 보호막이 형성된 유기 소자는 접착층(adhesive)(220)이 형성된 기판을 유기 소자(organic device)(300)에 부착하는 형태로 보호막을 형성하기 때문에, 보호막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유기 소자(organic device)(300)에 열이 가해지지 않기 때문에, 유기 소자(organic device)(300)에 물리적 화학적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여 유기 소자(organic device)(300)의 변형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 본 발명에 따른 보호막이 형성된 유기 소자는 유기 소자(organic device)(300)를 보호하는 2개의 보호막 층을 동일한 과정으로 제작하기 때문에, 종래의 공정에 비하여 보호막이 형성된 유기 소자를 제작하는 공정 시간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