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 러닝 모델을 활용한 영상 진단 장치 및 그 방법DEEP LEARNING MODEL BASED IMAGE DIAGNOSIS APPARATUS AND METHOD THEREOF

본 명세서는 입력된 의료 영상에서 추출된 픽쳐에 대해 정상인데 비정상으로 판단할 확률 분포와 비정상인데 정상으로 판단할 확률 분포에 대해 서로 다른 가중치를 부여한 가중손실함수를 사용한, 학습된 딥 러닝 모델을 이용하여 입력된 의료 영상에 포함된 조직에 대해 질병의 정상 및 비정상 중 하나로 분류하는 딥 러닝 모델을 활용한 영상 진단 장치 및 그 방법을 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