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소산화물 및 황산화물 동시 제거 장치

EQUIPMENT FOR SIMULTANEOUS REMOVAL OF NITROGEN OXIDE AND SULFUR OXIDE

본 발명의 한 실시예에 따른 질소산화물 및 황산화물을 동시에 제거하는 장치는 원뿔대형의 사이클론부를 포함하는 몸통부를 2단으로 포함하고, 몸통부로 배기가스 및 흡수제가 유입되어 혼합되며, 배기가스 중 질소산화물과 흡수제가 혼합되어 제1 흡수액이 생성되고, 배기가스 중 황산화물과 흡수제가 반응하여 생성된 삼산화황 이온을 포함하는 제2 흡수액이 생성되는 제1 기-액 접촉 스크러버, 활성탄을 포함하고, 제1 기-액 접촉 스크러버에서 도입된 제1 흡수액이 활성탄에 의해 환원되며, 질소산화물이 제1 흡수액으로부터 탈리되는 제1 활성탄 반응조, 제1 기-액 접촉 스크러버에서 제1 활성탄 반응조를 통과하여 도입된 제2 흡수액이 환원되어 제1 기-액 접촉 스크러버로 이동하며, 삼산화황 이온이 산화되어 외부로 배출되고, 염소(Cl2) 가스가 생성되는 제1 전기화학 셀, 제1 기-액 접촉 스크러버에서 도입된 제2 흡수액이 환원되어 제1 기-액 접촉 스크러버로 이동하며, 삼산화황 이온이 산화되어 외부로 배출되고, 염소(Cl2) 가스가 생성되는 제2 전기화학 셀, 그리고 제1 전기화학 셀에서 생성된 염소 가스 및 제2 전기화학셀에서 생성된 염소 가스가 산화되어 하이포아염소산(HClO)이 생성되고, 하이포아염소산이 제1 활성탄 반응조에서 유입된 탈리된 질소산화물과 반응하여 질산염이 생성되고, 질산염이 외부로 배출되는 질소산화물 자원화 반응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