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전해 기반 미세조류 배양 방법Method For Cultivation of Microalgae Using Water Electrolysis

본 발명은 수전해 장치를 이용한 미세조류 배양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양극; 음극; 상기 양극과 음극 사이에 위치하는 음이온 교환막; 및 상기 음이온 교환막에 의해 분리된 한 쌍의 양극 챔버와 음극 챔버를 포함하는 전기분해장치를 이용하고 상기 전기분해장치의 양극에서 발생된 수소 이온을 활용하여 미세조류 배양액의 pH를 낮춤과 동시에 음극에서 발생된 수산화 이온을 활용하여 공급된 이산화탄소를 중탄산 이온으로 포집하고, 상기 포집된 중탄산 이온을 음이온 교환막을 통해 양극 챔버로 공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수전해 기반 미세조류 배양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연속적인 탄소원의 공급 및 배양액의 pH 조절이 가능한 전기분해장치로 미세조류를 배양함을 통해 바이오매스의 생산성을 향상 시킬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의 중탄산 이온은 이산화탄소로부터 전환되는 것으로, 이는 환경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경제적인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