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TD2 유전자 변이를 이용한 폐암의 발생 원인을 확인하는 방법Method for detecting the cause of lung cancer using SETD2 mutation

본 발명은 폐암, 바람직하게는 폐선암의 발병 원인이 융합 유전자의 발생에 의한 것임을 확인하기 위한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 환자로부터 분리된 시료로부터 SETD2 유전자 변이의 존부를 측정함으로써, 상기 폐암 또는 폐선암의 발병 원인을 구체적으로 특정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폐암 또는 폐선암의 발병 원인을 구체적으로 파악하여 질병 원인별 환자 맞춤형 치료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