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션 동작에 대한 다른 체형 캐릭터로의 모션 리타겟팅 방법 및 그 장치Motion Retargeting Method to Preserve the Spatial Relationships between Skinned Characters and Apparatus therefor

인터랙션 동작에 대한 다른 체형 캐릭터로의 모션 리타겟팅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모션 리타겟팅 방법은 소스 캐릭터와 타겟 캐릭터 각각에 대하여, 미리 설정된 인터랙션 공간에 사면체 메쉬의 세트인 아우라 메쉬(aura mesh)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소스 캐릭터의 인터랙션 동작이 주어지면 상기 소스 캐릭터의 아우라 메쉬에 기초하여 상기 인터랙션 동작에 대응하는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를 식별하는 단계; 상기 식별된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 상기 타겟 캐릭터의 아우라 메쉬 및 미리 설정된 공간적 관계에 기초하여 상기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에 대응하는 상기 타겟 캐릭터의 타겟 인터랙션 포인트를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계산된 타겟 인터랙션 포인트에 기초하여 상기 소스 캐릭터의 인터랙션 동작에 대응하는 상기 타겟 캐릭터의 인터랙션 동작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