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성 플랑크톤 분리장치APPARATUS FOR SEPARATING ZOO PLANKTON

본 발명의 실시예는 대형 미세조류 배양 시스템 등의 미세조류를 포함하는 유체로부터 동물성 플랑크톤을 효과적으로 분리 및 제거할 수 있는 습식 사이클론을 이용한 동물성 플랑크톤 분리장치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동물성 플랑크톤 분리장치는 중공형의 상부 챔버, 상부 챔버에 결합되며, 미세조류와 동물성 플랑크톤을 포함하는 유체가 외부로부터 유입되어 상부 챔버의 내부 벽면을 따라 흐르도록 안내하는 유입부, 상부 챔버의 하부에 결합되며, 상부 챔버의 내부로 유입된 유체의 와류 흐름을 통해 동물성 플랑크톤이 포함된 제1 유체가 하강하는 제1 와류 흐름과 미세조류가 포함된 제2 유체가 상승하는 제2 와류 흐름을 형성하는 하부 챔버, 하부 챔버의 하부에 결합되어 제1 유체의 외부 배출 흐름을 안내하는 제1 배출부를 포함한다. 그리고 상부 챔버의 상부에 결합되어 하부 챔버의 내부에서 발생한 제2 와류 흐름을 통해 제2 유체의 외부 배출 흐름을 안내하는 제2 배출부를 더 포함할 수 있다. 여기서, 제2 배출부, 상부 챔버, 하부 챔버, 그리고 제1 배출부가 높이 방향을 따라 상부에서 하부로 순차적으로 연결되는 결합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