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알킬카보네이트의 제조방법

Method of Preparing Dialkylcarbonate

본 발명은 지방족 1가 알코올과 고리형 카보네이트로부터 디알킬 카보네이트와 디올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에스테르 교환 반응에 대한 높은 활성을 보이는 수산화 이온을 포함하는 촉매 사용시 발생하는 고리형 카보네이트와의 부반응 부산물인 이산화탄소를 투입함으로써 부반응을 억제하여 촉매의 반응 선택도 및 디알킬카보네이트 선택도를 향상시키고, 디알킬카보네이트를 연속으로 생산하는 공정 과정에서 발생된 이산화탄소를 재활용하여 다단 반응 증류탑에 리사이클시킴으로써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를 저감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