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방성의 고강성-고인성 구조 복합 소재 및 이의 제조 방법ISOTROPIC HIGHLY STIFF-HIGHLY TOUGH STRUCTURAL COMPOSITE MATERIAL AND ITS MANUFACTURING METHOD

고강성-고인성 복합 소재로서, 2 이상의 서로 다른 다각형 모양을 가지고 동일 평면 상에 상호 인접하여 배열된 복수의 제1 부분들, 그리고 상기 제1 부분들이 이루는 경계에 위치하는 복수의 제2 부분들을 포함하고, 상기 제1 부분들은 각 변의 길이가 모두 동일하고 상호 인접한 제1 부분들이 이루는 꼭지점에서의 내각들의 합이 360도가 되도록 배열되고, 상기 제1 부분들에는 제1 소재가 위치하고, 상기 제2 부분들에는 상기 제1 소재와 상이한 제2 소재가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