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동위상 레이더 생체신호 검출 장치 및 방법DIFFERENTIAL PHASE RADAR BIO-SIGNAL DETECTION APPARATUS AND METHOD

본 발명은 차동위상 도플러 레이더 생체신호 검출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생체 신호를 검출함에 있어서, 생명체의 움직임에 따른 잡음을 효율적으로 제거하고, 필요한 생체 신호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차동위상 도플러 레이더 생체신호 검출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차동위상 도플러 레이더 생체신호 검출 장치는 생명체를 향해 신호를 송신하는 송신부, 상기 생명체로부터 반사되는 신호를 수신하는 복수의 수신부, 상기 복수의 수신부가 수신한 신호를 이용해 생명체의 움직임에 의한 성분을 제거하고 생체 신호를 획득하는 신호처리부를 포함하는 구성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