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중접합구조 기반 등온 핵산 증폭 기술을 이용한 표적핵산 검출 방법Method for Detecting Target Nucleic Acid using Three-way Junction Structure-induced Isothermal Amplification〔ThIsAmp〕

본 발명은 ThIsAmp 템플릿; ThIsAmp 프라이머 및 표적핵산이 혼성화 반응에 의해 결합되어 형성되는 삼중접합구조를 기반으로 한 등온 핵산증폭기술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르면, 기존의 EXPAR 기술의 한계점이었던 길이가 짧고 3'-OH 말단을 갖는 표적핵산의 검출에만 사용 가능하다는 제한적인 활용 범위를 벗어나, 표적핵산의 종류에 제한 없이 우수한 효율로 표적핵산을 검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