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정보 포킹 방법과 응용Quantum information forking and its application

본 발명은 양자정보 포킹 방법과 응용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양자정보 포킹 방법은 정보의 중첩이 가능한 양자 데이터베이스에 의해 제공되는 거대한 병렬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일부 애플리케이션에서 기하 급수적인 속도 향상을 얻을 수 있는 양자 컴퓨팅을 위하여, 고전 컴퓨터 운영체계에서 사용되는 포킹 기술을 양자역학적 원리에 맞도록 최초로 번안한 양자 포킹(quantum forking)이라는 개념을 이용하여, 고전적인 정보를 담고 있는 양자 데이터베이스를 한번만 구축하고, 다양한 양자 유니터리 연산을 중첩적으로 적용하여, 특정한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마치 다수의 양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보게 하여 양자데이터베이스의 중복적 구축으로 총 계산 비용을 소모하는 것을 피할 수 있도록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