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조류 배양기의 혼합장치 및 이를 이용한 미세조류 배양방법Mixing Apparatus in Microalgae Cultivating Reactor and Method for Cultivation of Microalgae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미세조류 배양기의 혼합장치 및 이를 이용한 미세조류 배양방법 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타원형 형태의 레이스웨이 폰드 혼합장치를 이용하고 레이스웨이 폰드 내 혼합 특성을 향상시키는 구조물을 설치함으로써 유체가 구조물과 접촉하면서 수직 방향의 흐름이 향상되며 와류가 발생하여 혼합 특성이 향상되는 혼합장치 및 이를 이용한 미세조류 배양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레이스웨이 폰드 혼합장치는, 추가적인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으면서 유체의 혼합 특성을 향상시킨 것으로, 레이스웨이 폰드 내 구조물을 설치함으로써 유체가 구조물과 접촉하면서 수직 방향의 흐름이 향상되고, 와류가 발생하여 혼합 특성이 향상되는 것을 확인하였다. 또한, 본 발명의 레이스웨이 폰드 혼합장치는 미세조류 배양 등 혼합이 요구되는 모든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