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섬유 지연 라인을 이용한 광주파수 안정화 장치, 그리고 안정화된 광주파수 신호 생성 방법OPTICAL FREQUENCY STABILIZER USING OPTICAL FIBER DELAY LINE, AND METHOD FOR GENERATING STABLE OPTICAL FREQUENCY SIGNAL

주파수 안정화 장치는, 펄스 레이저의 하나의 주파수 모드에 해당하는 광신호를 입력받고, 입력 광신호를 기준 경로와 광섬유 지연 라인을 포함하는 지연 경로로 나누어 전달한 후, 상기 기준 경로와 상기 지연 경로를 지나온 신호들의 간섭 신호를 출력하는 지연라인 간섭계, 상기 간섭 신호를 전기 신호로 변환하는 광전변환기, 반송자 주파수 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 신호의 기저대역 신호를 출력하는 혼합기, 그리고 상기 기저대역 신호를 기초로 생성한 제어 신호를 상기 펄스 레이저로 전송하는 피드백 제어기를 포함한다. 지연 경로를 지나는 광신호는, 상기 기준 경로를 지나는 광신호에 비해, 상기 광섬유 지연 라인에 의한 지연 시간이 가중되고, 발진기의 반송자 주파수로 주파수 시프트된다. 펄스 레이저는 오프셋 주파수 안정기에 의해 반송자 포락선 오프셋 주파수가 안정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