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한 영상 분할 방법 및 그 장치IMAGE SEGMENTATION METHOD USING ARTIFICIAL NEURAL NETWORK AND APPARATUS THEREFOR

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한 영상 분할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영상 분할 방법은 영상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및 미리 설정된 프레임 조건을 만족하는 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상기 영상 데이터에 포함된 미리 설정된 객체에 대한 영상 분할(segmentation)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뉴럴 네트워크는 다상 풀링(polyphase pooling) 레이어와 다상 언풀링(polyphase unpooling) 레이어를 포함함으로써, 영상에서 특정 객체 분할에 대한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