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중 지지를 위한 허니콤 샌드위치 구조를 갖는 이차 전지 및 그 제조 방법

Secondary battery having a honeycomb sandwich structure for supporting load

본 발명에 따른 이차 전지는 상하 양측에 배치된 상부 전극 집전체(11) 및 하부 전극 집전체(12)를 포함한 전극 집전체(10); 상기 전극 집전체(10) 사이에 배치되는 복수의 지지 구조체(20); 상기 전극 집전체(10) 상에 도포되는 전극 활물질(30); 및 상기 전극 집전체(10)의 사이 상에서 지지 구조체(20)의 내측 상에 수용되는 전해질(40);을 포함하고, 상기 복수의 지지 구조체(20)는 육각 형상을 갖는 복수개의 단위 셀들을 연속적으로 배치한 벌집 구성을 갖는 허니콤 형태의 전극 코어 구조물인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