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영상을 이용하여 대상체에 악성 종양이 존재하는지 여부를 예측하는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ESTIMATING WHETHER MALIGNANT TUMOR IS IN OBJECT BY USING MEDICAL IMAGE

대상체의 제 1 의료 영상을 매스(mass)를 포함하는 적어도 하나의 제 1 관심 영역으로 분할하고, 대상체의 제 2 의료 영상을 매스를 포함하는 적어도 하나의 제 2 관심 영역으로 분할하는 분할부; 적어도 하나의 제 1 관심 영역과 적어도 하나의 제 2 관심 영역의 위치 정보를 기초로, 적어도 하나의 제 1 관심 영역으로부터 제 1 페어(pair) 관심 영역을 획득하고, 적어도 하나의 제 2 관심 영역으로부터 제 2 페어 관심 영역을 획득하는 관심 영역 페어링부; 제 1 페어 관심 영역과 제 2 페어 관심 영역으로부터 제 1 페어 관심 영역과 제 2 페어 관심 영역의 유사 정도를 나타내는 적어도 하나의 유사 특징을 추출하는 특징 추출부; 및 추출된 적어도 하나의 유사 특징을 기초로, 제 1 페어 관심 영역과 제 2 페어 관심 영역에 포함된 매스가 악성 종양인지 여부를 나타내는 악성 종양 정보를 생성하는 분류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악성 종양 예측 장치가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