ポリドーパミンを含む複合コーティング層が形成されたリチウム−硫黄電池用分離膜、この製造方法及びこれを含むリチウム−硫黄電池폴리도파민을 포함하는 복합 코팅층이 형성된 리튬-황 전지용 분리막,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리튬-황 전지

본 발명은 폴리도파민을 포함한 복합 코팅층이 형성된 리튬-황전지용 분리막 및 이 제조 방법에 관련되며, 더욱 상세하게는 분리막의 일면에 폴리도파민과 전도성 물질을 포함한 복합 코팅층을 적용하고 리튬 폴리설파이드의 용출이 억제된 리튬-황전지에 관한다. 본 발명에 의한 리튬-황전지는 양극에서 용출되는 리튬 폴리설파이드를 폴리도파민의 다공성 구조가 흡착해 용출 및 확산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또한 전기 전도성을 부여하고 양극 활물질의 반응 사이트를 제공하므로, 전지의 용량 및 수명 특성이 향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