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 이식형 전극 어셈블리Bioimplantable electrode assembly

신경 자극 전극용 탄소 소재와 이를 포함하는 전극 어셈블리 및 신경 자극 장치를 개시한다. 본 발명의 신경 자극 전극용 탄소 소재는 탄소 섬유로 이루어지는데, 이 탄소 섬유의 두께는 1∼1000 μm, 선밀도는 0.01∼5.00 g/cm, 형상비는 100∼1,000,000이다. 이러한 본 발명의 탄소 섬유 소재는 특히 탄소 나노튜브를 건식 방적한 뒤 액체 기반 조밀화 처리를 함으로써 얻을 수 있다. 이러한 본 발명의 신경 자극 전극용 탄소 소재는 심부뇌 자극, 척수 자극 등의 분야에 쓰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