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 또는 잘려진 구형의 점음원 어레이를 이용한 음향 방사 및 양방향 교신 시스템Sound radiation system using the point-source acoustic array figured in a sphere or truncated sphere

구형 또는 잘려진 구형의 점음원 어레이를 이용한 음향 방사 및 양방향 교신 시스템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음향 방사 및 양방향 교신 시스템은 음향이 외부 공간에 출력되도록 하는 음향 출력부; 외부 공간에서 발생되는 음향 신호의 음원 위치를 추적하는 음원 위치 추적 연산부; 및 위치 추적 결과에 따른 음원 위치 또는 특정 방향을 향해 방사되는 음향이 집중되도록 하는 음원 제어부;를 포함한다. 이에 의해, 모든 방향에 대해서도 균일한 제어 자유도를 가지며, 각각 점음원의 크기와 위상을 제어하여 음향의 전달 범위 및 전달 방향을 제어할 수 있다. 또한, 특정 사용자로부터 음향 신호를 수신하면, 수신된 음향 신호의 음원 위치를 추적하여, 특정 사용자를 향해 음향을 전달하는 양방향 교신을 제공할 수 있어, 현장 상황의 변화에 능동적이고 적합한 운영을 가능하며, 긴급 상황 발생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도록 할 수 있다.